● 센터나 병원에서 훈련하는 것과 집에서 하는것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뇌파검사와 훈련에 사용되는 장비와 프로그램은 동일합니다.
뉴로하모니는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 스스로 뇌파를 측정하고, 훈련할 수 있도록 구현된 장치입니다.
다만, 주의력결핍, 인지저하, 충동장애 등 혼자서 15~30분 가량 뇌파게임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라면 관리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뉴로하모니는 일반인의 구매이외에도 병원, 한의원, 학교 등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뇌파검사와 훈련설정 등의 어려움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뉴로하모니는 자동임계값 조절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훈련중에도 실시간으로 뇌파를 측정하여, 뇌기능이 향상되면 더 높은 상태값을 요구하게됩니다.
따라서, 훈련자가 매번 뇌파를 측정하고 훈련설정을 재조정하는 번거로움이 따르지 않습니다.
최초 훈련시 훈련모드라는 것을 한번 결정하게 되는데, 자동화된 트레이닝 프토토콜 시스템이 기능이 저하된 뇌파를 찾아 모드를 결정해줍니다.

● 훈련은 얼마나 해야하나요?
일반적으로 뉴로피드백 훈련은 16~20회 이내에 효과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뇌신경망이 완전히 재구축되고 지속가능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3~6개월 가량의 꾸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일 30분, 주 3회 훈련을 기준으로 한다면 36~72회 정도가 됩니다.
뇌기능향상의 정도는 트레이닝프로토콜의 자기조절지수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식, 주의력, 집중력 점수의 합이 105점 이상이고, 편차가 5이내라면 뇌기능 어느정도 최적화 되었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자세한 뇌파분석은 뉴로스펙으로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는 1회 당 5만원의 훈련비를 책정하고 있는데, 초기 20회 훈련시 100만원, 60회 훈련시 300만원 정도가 발생됩니다.
여기에 약물, 인지훈련, 한약, 심리상담 등이 추가된다면 비용은 꽤 부담이 커집니다.
뉴로하모니는 훈련 시간과 횟수의 제한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멀티모드를 이용하면 한대의 장치로 온 가족이 훈련할 수 있습니다.
뉴로하모니가 얼마나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장치인지는 짐작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 프로그램의 설치나 활용은 어렵지 않나요?
뉴로하모니 프로그램은 데스크탑, 노트북 등이 깔아 사용하게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다운로드, 압축해제, 씨리얼키입력 등이 따르게 되는데, 이 정도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제품활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컴퓨터 활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라면 원격지원을 요청받아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뉴로하모니는 전두엽만 발달시키는 장치라고 하는데 정말인가요?
뉴로하모니는 전극배치, 전도성풀사용 등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머리카락이 없는 이마(전전두엽)에서 뇌파를 측정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전두엽의 뇌파를 이용해서 전두엽 발달은 물론 뇌의 부위별 훈련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두엽뇌파로 전두엽만 훈련할 수 있다라는 이해하고 있는 것은 뇌파와 뉴로피드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탓에 기인합니다.
뇌파는 동기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두엽 뇌파로 뇌 전체의 부위별 훈련이 가능합니다.
ⓐ 뉴로하모니 신뢰도 연구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연구논문)

뉴로하모니는 미국에서 널리사용되고 있는 Grass System의 동등성 검사에서 상관계수 0.9(우수함)을 증명한 바 있다.
ⓑ 뉴로하모니 신뢰도 연구 (일본 뇌과학부)

뇌 활성화 및 진정화 상황 판단에서 수억 엔짜리 뇌파 측정 머신과 매우 흡사한 결과를 얻었으며, 트레이닝에 의해 뇌 상태에 변화가 일어난다는 사실이 증명하였다.

최근 1채널 뇌파장난감, 뉴로피드백 장치가 판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채널기의 경우에도 휴식, 주의력,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좌우뇌균형훈련을 위해서는 최소한 2개 이상의 채널이 필요하게 됩니다.
좌우뇌균형은 뇌기능발달에 매우 중요한 훈련입니다.
특히 우울 같은 알파 비대칭, 발달저하에 따른 좌우뇌불균형에 좌우뇌균형 훈련이 효과적입니다.
뉴로하모니는 좌뇌 SMR, 우뇌 저베타 좌우뇌균형훈련을 모든 뉴로피드백 훈련의 마지막에 실시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 뇌파검사 및 훈련상담 온라인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뉴로스펙은 매뉴얼을 통해 혼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뇌파에 대한 이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뇌파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훈련상담 서비스는 훈련자의 뉴로스펙 활용능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는 만큼, 상담을 통해 자신이 눈여겨 봐야할 데이터를 중점적으로 체크받을 수 있습니다.

● 구매전에 뉴로하모니 훈련절차와 방법을 알 수 있나요?
뉴로하모니는 2채널 건식전극의 뇌파측정기입니다.
장치는 헤드밴드형태로 이마 부위를 중심으로 머리띠 처럼 착용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은 윈도우 7이상의 데스크탑, 노트북 등에 설치하게됩니다.
컴퓨터환경의 최소사양은 듀얼코어 이지만, 쾌적한 훈련을 위해 Intel i5급(RAM 4GB 이상)의 활용이 좋습니다.

훈련에 앞서 훈련모드를 분석하게되며, 자신이 가장 저하된 뇌파상태가 기준이 되어 훈련은 진행됩니다.
최소훈련은 일 15분, 주 3회, 28회 훈련을 권장합니다. 뇌파훈련의 목적에 따라 훈련의 시간, 횟수, 훈련조합은 달라지게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뇌훈련가이드북의 훈련조합 및 점수판정표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뇌파측정기로 뇌파를 측정하여 특정한 뇌파상태가 되면 게임이 진행됩니다.
이때 시청각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뇌는 어떠한 조건에서 시청각 보상이 주어지는가를 학습하게되며, 이것은 뇌신경망 발달로 이어지게 됩니다.

뉴로피드백 자신의 생체정보를 이용하며, 학습원리를 통해 이뤄지는 훈련인 만큼 부작용으로부터 자유롭고 지속가능한 효과를 내는것이 특징입니다.
마치, 자전거 타는법을 한번 배우면 잃어버리지 않는 원리와 같습니다.
훈련은 간단한 조작의 컴퓨터 게임형태로 진행되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뉴로하모니와 뉴로피드백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는 게시판, 전화, 네이버톡 등을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